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신건강과 신체활동의 연관성

by 러블리사랑02 2023. 8. 22.
반응형

정신건강은 개인의 감정, 생각, 행동, 대인관계 및 환경과 관계가 있으며, 정서적, 사회적, 신체적 측면이 모두 연결되어 삶의 질을 결정하게 됩니다. 

 

1. 신체적 건강 상태는 신경 전달 물질 및 호르몬 농도와 관련이 있으므로, 신체적으로 활력이 부족하거나 영양 결핍이 생겨서 뇌에 필요한 물질의 생성이 원만하지 않아 우울감이나 불안감과 같은 정신적인 중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2. 신체적인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분비가 증가하므로, 과도한 코티솔 분비는 면역체계를 약화 시킬 수 있어 신체적인 질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면역력의 약화는 정신적인 스트레스 증상을 더욱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3. 신체활동은 신경 전달 물질의 균형을 조절하고 혈류의 흐름을 통하여 뇌에 산소와 영양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어 우울증과 불안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충분한 수면은 신체적으로 회복되는 시간을 제공하면서 뇌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역활을 합니다.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집중력 부족, 기분변화, 스트레스 증가 등으로 정신적인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균형잡힌 식단으로 영양소가 골고루 공급되면 신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뇌 기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 영양소는 뇌기능을 돕는 역활을 합니다.

 

6. 가족, 친구, 동료와의 관계에서 지지를 받고 사회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정신건강을 촉진합니다.

정신적으로 건강하면 긍정적인 감정을 경험하며 스트레스와 부정적인 감정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인정하고 사랑하는 능력은 정신적인 건강의 증요한 역활을 합니다.

 

정신적인 건강을 위해 적절한 휴식, 영양, 운동을 통한 자기관리는 정신적인 건강을 돕습니다. 건강한 신체는 뇌기능과 감정을 올바로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신체건강을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https://linkon.id/rightnow888

 

행복을 주는 다오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건강 정보와 건강 식품을 소개하는, 행복을 주는 다오내 입니다. "건강을 잃는 것은 전부를 잃는 것"입니다. 삶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linkon.id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